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Pride Global Bridge

GPPS Pride GyeongBuk

April 2018 Vol 41

나라별 소식

‘터키다움’을 보여주는 술 문화
태국인들은 터키를 방문하면 보통 두 번 놀란다. 첫 번째로는 인구의 99%가 무슬림이라는 나라에서 히잡 착용이 자유롭고, 어디서나 남녀를 불문하고 담배를 피우는 모습에서 놀라고, 두 번째로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의 호텔 또는 레스토랑에서 주류의 판매와 음주가 불가능하다는 직원의 말을 듣고 놀라는 것이다.
더보기 +

태국의 전통적인 명절 “송크란”과 “러이끄라통”
태국에서는 쏭크란이 되면 집안을 대청소 한다. 그리고 외지에 나와 있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고향으로 가고, 고향의 집에서는 이들을 맞는 큰 잔치를 벌인다. 4월 13일 새해가 되면 집안의 제일 웃어른의 손에 물과 기름을 뿌리며 존경의 뜻을 표하고 웃어른은 이들에게 축복의 덕담을 해 준다. 내가 운영하는 회사 직원들도 이때는 고향에 가서 1주일 이상 지나야 돌아오기도 한다.
더보기 +

스페인 新식문화 트렌드: 브런치와 음악 축제의 ..
아침 식사(Breakfast)와 점심 식사(Lunch)의 합성어인 브런치(Brunch)는 19세기말 영국에서 가장 먼저 시작된 식사 형태라고 하며, 1930년대 미국에서 유행하기 시작하여 1990년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 다른 유럽 지역 국가들에서 대중화되기 시작하였다. 브런치가 유럽 문화(서양) 기원의 식문화는 맞지만, 엄밀히 따지면 이전까지 유럽 전 지역에서 대중화된 일반적인 식사 형태는 아니었다.
더보기 +